[경영학부] 2017 Sogang Social Challenge 개최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7-08-10 13:52
조회
528

2017 Sogang Social Challenge 개최



경영학부 특성화사업단 매크로경영교육센터가 주관한 사회적기업 비즈니스 모델개발 공모전인 Sogang Social Challenge 경진대회가 지난 7월에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 Social Challenge 경진대회는 경영학부 학생들의 시야를 기업외부로 확장하여, 학교에서 수학한 경영지식을 활용하여 사회적 가치 및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사회적기업 Start-up 및 Scale-up 활동을 제안해 보거나 직접 경험한 내용을 정리하여 발표하는 자리이다.
 
올해로 3번째로 실시한 Social Challenge에는 경영학부 학생들로 구성된 총 17팀(5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총 4시간 30분여에 걸친 PT 심사를 통해 최종 5팀이 수상팀으로 선정되었다. 심사를 위해 김도성 경영학과장, 김명석 매크로경영교육센터장 및 사회적기업인 언더독스의 김정헌 대표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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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1> Social Challenge 제안서 PT 심사
 
이번 Social Challenge에 참여한 팀 모두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창의적인 사회적기업 비즈니스 모델을 제안하였으며, 그 중 최종 수상한 5팀이 제안한 비즈니스 모델의 주제는 다음과 같다.
수상 팀명 주제
대상 테라비테 스마트팜을 활용한 도시형 6차 산업 공간구축 사업
최우수상 헬렌텔러 시각장애인 동화구연사 지원을 통한 수익창출 및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사업
우수상 캐치끼니 푸드트럭 활용한 결식아동 지원사업
장려상 1 미어캠 여자 화장실 몰래카메라 탐지를 통한 여성안전 서비스 사업
장려상 2 달려라 HANI 청각 장애인과 노인을 위한 실시간 자원봉사자 연결 서비스 사업
최종 선정된 수상팀을 시상하기 위해 지난 8월 9일 마태오관 1층에 위치한 커리어라운지에서 Social Challenge 시상식을 진행하였으며, 수상팀을 축하하고 시상하기 위해 홍광헌 경영학부 학장과 김명석 매크로경영교육센터장이 참석하였다. 홍광헌 학장의 축하인사로 시작된 Social Challenge 시상식은 수상팀들이 서로 축하하는 분위기 속에서 마무리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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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2> Social Challenge 대상 시상(좌)과 수상팀 단체촬영(우)
 
경영학부 특성화사업단은 이번 Social Challenge를 통해 개발된 사회적기업 비즈니스 모델이 공모전 참여에만 그치지 않고 성공적으로 지속 가능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코칭 프로그램으로 연계할 예정이다. 또한 특성화사업단은 ‘Business & Beyond,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경영교육’ 비전실현을 위해 학교에서 배운 경영지식을 활용하여 사회적 가치 및 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경영학부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다.